티스토리 뷰

Windows 10 (윈도우 10) 에서 APM 환경 구축하기

Windows10에서 APM 환경 구축하기 시리즈 보기
3. MYSQL 설치

- MYSQL 설치하기

php를 windows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축하는 과정에서 남긴 포스트입니다.
지난 포스트에 이어 이번에는 MYSQL 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포스트는 이전 포스트인 Apache 설치 / PHP7 설치 포스트에 이어서 진행 하는 내용이오니 안보신분들은 위에 목차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MYSQL 다운로드


http://dev.mysql.com/downloads/mysql/


위의 링크에서 MYSQL Community Server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2. 압축 해제


Apache와 php가 설치된 D:\apm\ 폴더에 압축 해제 및 폴더명을 mysql로 변경해 하도록 하겠습니다.



3. MYSQL install


압축 해제한 D\apm\mysql 폴더안에 bin이라는 폴더로 cmd(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창을 이동시킵니다.

그 후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mysqld --install


설치 후에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 에서 mysql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여기까지 mysql 설치과정입니다. 이제 php와 연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php폴더로 가시면 php.ini 파일이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메모장이나 에디터로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mysqli 모듈을 추가해줍니다. 기존에는 앞에 ; 주석으로 되어있으니 주석만 제거하시면됩니다.


;extension=php_mysqli.dll -> extension=php_mysqli.dll

extension_dir 설정도 php가 설치된 경로기준으로 변경합니다.

extension=php_mysqli.dll
extension_dir = "D:\apm\php7\ext"

저장 하신 후 제어판 -> 관리 도구 -> 서비스 에서 apach를 재실행합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mysql 설치 및 php와 연동이 완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