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7년 2월 23일 네이버에서 운영하고있는 프론트엔드 라이브러리 egjs의 첫번째 meet up이 있어 참석하게 되었습니다.

강남 메리츠 타워 16층에서 진행되었으며 egjs의 소개와 간단한 실습과 참석하신 분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등을 보냈는데요.



도착하면 egjs의 스티커와 메모지등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발표장 모습입니다. 저녁으로 서브웨이 샌드위치와 음료수를 제공 해주셨습니다.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1부에는 egjs의 소개를 하는 시간이였으며 2부에는 egjs의 component를 간단하게 실습하며 사용 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이였습니다.

3부에는 치맥을 제공해 주셔서 참석하신 개발자 분들과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당일 발표했던 ppt 자료는 아래에 링크를 포함했으며, 제가 설명하는 것보단 자료나 api문서나 예시등을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국산 오픈소스가 크게 성공한적이 없어 항상 무언가 아쉬웠는데 egjs 개발자분들의 많은 노력들을 조금이 나마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였습니다.


egjs는 현재 네이버 서비스에 많이 사용되고있는 라이브러리라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저도 최근 많이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egjs 홈페이지: http://naver.github.io/egjs/

egjs github: https://github.com/naver/egjs/

egjs 소개 ppt: https://www.slideshare.net/netil/egjs

egjs demo ppt: https://github.com/egjs/edu/raw/master/slides/egjs-codelab.pptx

댓글